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 TOP3 소개

by souvenir2002 2025. 4. 17.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싹속았수다 속 등장했던 멋진 풍경들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 해보셨을 것입니다. 드라마의 주 배경인 제주도에서 촬영한 장소도 멋지지만 제주도가 아닌 멋진 촬영장소도 존재합니다. 주말에 시간 내어서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 소개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드라마-소개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 썸네일

 

폭싹 속았수다 보러 가기

 

폭싹 속았수다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당차고 요망진 소녀와 무쇠처럼 우직하고 단단한 소년. 제주 바닷가 작은 마을에서 한 뼘씩 자라온 둘의 인생은 어디로 향할까. 넘어지고 좌절해도 다시 일어서며, 세월을 뛰어넘어 피어나는 사

www.netflix.com

 

폭싹 속았수다 줄거리

드라마는 1960년대 제주도부터 2025년 서울까지의 변화를 담아내고 있다. 이 드라마는 두 주인공 애순과 관식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계절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그려낸 작품이다. 반항기 가득하지만 수줍은 애순과 성실하고 무쇠 같은 관식의 인생이 드라마의 주요 내용이다. 드라마는 애순과 관식을 중심으로 인물들의 성장스토리가 주를 이룬다.

 

폭싹 속았수다 등장인물 정보

 

애순은 당차고 당돌한 듯 하지만 양배추 사세요, 돈 좀 빌려주세요 등의 말도 못 하는 자존심 강하고 수줍은 소녀에서 가족을 위해서라면 못하는 것 없는 억척스러운 엄마로 성장한다.

 

관식은 항상 부지런하고 성실한 무쇠 같은 인물로 오직 애순만 바라보는 인물이다. 가족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몸은 돌보지 않고 무엇이든 하는 슈퍼맨 같고 집안의 기둥 같은 아버지로 성장한다.

 

이외의 주변인물들도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가지고 각자의 삶 속에서 그들만의 좌절과 성공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드라마의 몰입감과 감동을 높여주었다. 폭싹 속았수다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본편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 소개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는 제주도가 대부분이다. 그렇기에 제주도의 이국적이고 남아있는 옛스러운 모습이 극의 몰입감을 높여주었다. 또한 제주도 외에도 서울, 논산, 전주,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촬영하였는데 이 장소들도 시대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며 극의 재미를 높여주었다. 수많은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 중에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산일출봉

드라마의 주인공 애순(아이유)이 삼천배를 올리는 장면이 성산일출봉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속 웅장한 분화구의 모습과 탁 트인 바다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성산일출봉 특징

성산일출봉은 약 5,000년 전 바닷속 화산 폭발로 생긴 지형으로 정상에서 보면 99개의 봉우리가 둘러싸고 있는 거대한 분화구를 볼 수 있습니다. 분화구를 둘러싸고 있는 봉우리가 마치 성의 모습처럼 보여 성산이라 부르고 일출 명소로 유명해져 성산일출봉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 세계 유네스코

2007년 유네스코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은 자연의 웅장함을 보여주는 장소로 세계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성산일출봉 정보

-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78

- 입장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어린이 2,500원

 

- 운영시간

하절기 07:00 ~ 20:00
동절기 07:30 ~ 19:00

일출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봉우리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이 장관입니다.

 

- 볼거리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 / 맑은 날에는 우도와 섭지코지도 정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을 바라보며 산책가능

 

2. 고창 학원농장

애순과 관식이 처음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반지를 주고받았지만 반지를 잃어버렸던 곳이기도 하고 마지막에 애순이 잃어버렸던 반지를 우연히 아이가 찾기도 했던 유채꽃밭이 넓게 펼쳐져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던 곳입니다. 드라마의 배경이 제주도이기도 하고 제주도도 유채꽃이 유명하기 때문에 당연히 제주도라고 생각했던 이곳은 고창의 학원농장이었습니다.

 

- 고창 학원농장 특징

고창 학원농장은 사계절의 모습이 다 달라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봄은 유채꽃과 보리밭이 어우러져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여름 푸른 보리밭이 넓게 펼쳐져 우리 눈과 마음을 맑게 해준다.
가을 콩 타작 마당으로 변한다.
겨울 유채꽃가 보리밭이 있던 곳에 새하얀 눈이 뒤덮여 장관을 이룬다.

고창 학원농장은 사계절의 뚜렷한 매력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고창 학원농장 정보

- 위치 :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4

 

-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유아 및 65세이상 무료

 

- 운영시간

09:00 ~ 18:00 (입장은 17시까지 가능) 연중무휴

 

- 볼거리

청보리밭과 유채꽃밭은 4~5월에 장관을 이루며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SNS에 인생사진을 올릴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넓은 들판이 장관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기만 하면 힐링이 되는 장소입니다.

 

3. 청도 운문사

극 중 무당 시할머니와 시어머니 애순이 찾아가 불공을 드렸던 장소가 제주도가 아닌 청도에 위치한 운문사라는 곳이 었습니다. 극중 고즈넉한 사찰의 모습과 주변 풍경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청도 운문사 특징

사찰 특유의 고요하고 고즈넉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역사적인 건축미와 어우러진 자연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의 멋들어진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천년이 넘는 역사와 문화재를 간직한 곳입니다.

 

청도 운문사 정보

- 위치 : 경북 청도군 운문면 운문사길 264

 

- 입장료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04:00 ~ 20:00까지 매일

 

- 볼거리

역사가 오래된 만큼 보유하고 있는 보물 9가지 (운문사 금당 앞 석등, 운문사 동호, 원응국사비, 석조여래좌상, 석조 사천왕상 등)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 정보 마무리

폭싹 속았수다 속 명장면을 이루었던 촬영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씨도 따듯해지고 자연의 모든 생명들이 깨어나는 봄 주말에 시간 내서 한번 가보면 좋을 곳을 선정해서 소개해 봤습니다. 드라마를 한번 정주행 하고 가보는 것도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