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로야구 일정 안내

by souvenir2002 2025. 4. 30.

프로야구 일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야구가 시작한지 1달정도가 지났습니다. 현재 4월 30일 기준각 팀별로 경기를 많이 진행한 팀은 31경기 적게 진행한 팀은 26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촘촘한 순위표만큼 프로야구의 인기는 상승 진행형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프로야구의 오늘 일정과 5월 일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야구 무료중계 보러가기

 

프로야구 일정 안내 (4월 30일)

4월 30일 프로야구는 5경기가 펼쳐집니다. 프로야구 일정(4월30일)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4월 30일 경기 프로야구 일정표

KT 위즈 vs 두산 베어스 오후 6:30 잠실
LG 트윈스 vs 한화 이글스 오후 6:30 대전
롯데 자이언츠 vs 키움 히어로즈 오후 6:30 고척
삼성 라이온즈 vs SSG 랜더스 오후 6:30 문학
NC 다이노스 vs KIA 타이거즈 오후 6:30 광주

 

총 5경기가 오후 6시30분 시작합니다. 잠실, 대전, 고척, 문학, 광주에서 각각 열릴 예정입니다.

 

팀별 경기 예상

프로야구-일정
프로야구 일정

프로야구 전체일정 보러가기

잠실 KT 위즈 VS 두산베어스

잠실에서는 5위팀 KT 위즈와 8위팀 두산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중계는 SBS 스포츠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일정
프로야구 일정

올시즌 상대전적은 KT가 3승 1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표본이 적기 때문에 상대전적은 크게 상관없을 듯 합니다.

선발투수는 KT위즈는 헤이수스가 나오고 두산은 콜어빈이 나옵니다. 두팀다 1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는 강력한 외국인 선발투수가 나옵니다. 

 

두팀다 최근 성적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 경기를 통해 어떤 팀이 부진을 탈출 할 수 있을지가 포인트 입니다.

 

대전 한화 VS LG

대전 신구장에서는 한화와 엘지가 격돌합니다.   

프로야구-일정표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1위팀 LG와 3위팀 한화와의 경기로 관심이 집중 되는 경기입니다. 두팀의 게임차는  불과 2.5게임차이기 때문에 이번 3연전을 통해 1위가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모든 야구팬의 관심이 집중되는 일정입니다.

 

양팀 선발은 엘지는 치리노스 한화는 류현진으로 두팀의 에이스급 투수가 나와 치열한 공방전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엘지는 3연패에 있기 때문에 한화경기의 승리가 꼭 필요해보입니다.

 

두팀의 3연전에서 과연 선두가 바뀔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고척 롯데 VS 키움

고척에서 4위팀 롯데와 10위팀 키움이 격돌합니다.

프로야구-롯데-키움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

최근 상승세의 롯데와 10위에 키움이 고척에서 격돌합니다. 5경기 4승1패의 롯데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두팀간의 상대전적은 2025 프로야구에서는 롯데가 키움과의 4경기를 모두 스윕했습니다. 

 

선발은 2025 다승1위 롯데의 박세웅과 키움의 김선기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선발의 무게는 롯데 쪽으로 기울어지는 듯 합니다. 박세웅은 한차례 키움과의 경기에서 1승 무실점 호투를 하여 이번 경기도 롯데의 우세를 점찍어 봅니다.

 

광주 기아 VS 엔씨

광주에서 6위팀 기아와 9위팀 엔씨가 격돌합니다. 엔씨는 최근 좋지 못한 분위기로 9위까지 추락했다. 반면 기아는 김도영의 복귀와 함께 10위에서 6위까지 차근차근 분위길르 올리고 있습니다. 

프로야구-기아-엔씨
프로야구 경기일정

엔씨는 최근 경기 1승 4패의 좋지 못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는 김도영의 복귀와 함께 조금씩 힘을 내고 있는 모양세입니다. 김도영의 복귀로 공격력이 살아나고 김도영 앞뒤의 선수들도 덩달아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두팀 선발 투수는 라일리와 황동하 입니다. 두팀 선발은 라일리 쪽으로 기울기는 하지만 황동하의 경기력이 최근 좋아지고 있어 오늘 경기 선발투수가 어느정도 버텨주는지가 경기의 관건이 될 듯 합니다.

 

문학 SSG VS 삼성

문학에서는 7위팀 SSG와 2위팀 삼성이 격돌합니다.

프로야구-경기일정
프로야구-경기일정

 

문학에서는 삼성과 SSG 두팀이 맞붙습니다. 2위티 삼성은 최근 5연승을 달리며 최고의 분위기를 달리며 1위팀과의 게임차를 2게임차로 좁혀 이번 시리즈의 결과에 따라 1위 탈환이 가능합니다. 

 

선발은 원태인과 문승원이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두 선수다 최근 경기 좋은 모습을 보이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삼성과 SSG 경기도 선발투수의 호투와 선발투수가 내려간 후 중간투수들의 역할이 클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성이 이번 SSG와의 3연전을 통해 선두로 올라 설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프로야구 일정 (5월 9연전)

5월에는 프로야구에서 가장 큰 행사로 여기는 어린이날이 있는 달이다. 이번 어린이날은 5월5일 월요일로 원래대로라면 월요일은 야구가 없는 날이다. 하지만 KBO는 이례적으로 5월5일 월요일 경기를 편성하여 4월 29일부터 5월 7일 까지 휴식없는 9연전을 치룬다.

 

5월 9연전 관전 포인트

상승세의 한화 VS 하락세의 엘지

9연전의 가장 주목받는 경기는 4월29일부터 5월 1일까지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리는 대전과 LG의 3연전이다. 엘지는 최근 20승에 선착하며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최근 경기에서 부진하며 삼성과 한화의 추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한화는 같은기간 10경기 8승 2패의 성적을 거두며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팀간의 경기결과에 따라 1위팀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관심이 집중된다.

 

어린이날 더비

엘지와 두산의 잠실에서의 어린이날 더비는 어린이날 5경기중 가장 관심이 가는 경기이다. 매년 5월5일 잠실에서는 두산가 엘지가 맞대결을 펼쳤다. 지금까지의 어린이날 더비의 승자는 두산이다. 두산이 15승 11패로 앞서 있다. 하지만 이번 2025시즌에서는 엘지의 성적이 좋기 때문에 2025 어린이날 더비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해진다.

프로야구 일정 글 마무리

프로야구는 각팀당 144경기를 소화해야하는 마라톤 같은 레이스이다. 지금현재 평균 30경기를 소화한 지금 20%정도의 리그 진행률을 보여주고 있는데 무더위로 접어들어가는 5월 한달 어떤 성적을 받아드는지가 한해 성적을 좌우할 수 있을 전망이다.